UPDATE : 2025.1.3 금 16:58

육수가 시원한 명품 샤브샤브의 맛

[추천맛집] 삼국시대 김선민 기자l승인2015.06.12l수정2015.06.12 10:34

 

 

버섯, 새우, 매운탕칼국수·샤브샤브

 

입맛이 없는데 뭐 좀 특별한 음식 없을까 하는 고민, 거기다 살도 많이 찌지 않으면서 건강까지 챙겨줄 그런 음식을 찾는 사람들에게 강력 추천한다.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로 숙취해소에도 좋고,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큰 사랑을 받는 샤브샤브의 종결자를 찾았다. 이천 하이닉스 반도체 정문 인근에 위치한 삼국시대 버섯 새우 매운탕칼국수·샤브샤브가 그 주인공이다. 담백하고 깔끔한 맛 속에서 은근하게 깊어지는 샤브샤브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곳. 건강과 맛을 동시에 책임지는 명품 샤브샤브. 그 맛이 즐겁다.

 

■ 모두가 반하는 샤브샤브 맛의 종결자, ‘삼국시대 샤브샤브’

삼국시대 버섯 새우 매운탕칼국수·샤브샤브(이하 삼국시대 샤브샤브)를 찾은 것은 지난달 호우주의보가 내린 우기의 어느 날이었다. 비가 많이 내림에도 불구하고 이곳을 찾은 발길은 좀처럼 줄지 않았다. 폭우도 상관없다는 듯 젖는 수고를 감행하며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게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깊은 풍미를 지닌 샤브샤브의 맛 덕분이다. 삼국시대 샤브샤브는 샤브샤브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은 물론이요, 이내 단골로 삼게 되는 맛의 깊이를 지닌 곳이다. 천천히 그 맛의 면면을 들여다본다. 

각종 야채가 듬뿍 들어간 시원한 육수에 쇠고기를 살짝 데쳐 삼국시대만의 소스에 찍어 먹는 삼국시대의 대표 메뉴인 쇠고기 샤브샤브&칼국수는 쇠고기가 진하게 우려 난 국물에 기호에 따라 새우 또는 버섯을 넣고 칼국수를 넣어 식사대용으로 먹는 삼국시대의 별미다. 쇠고기샤브샤브&새우칼국수는 만원, 쇠고기샤브샤브&버섯칼국수는 9,000원으로 맛과 양에 비해 가격이 저렴해 더욱 고객들에게 선호를 받고 있다. 칼국수는 찹쌀과 콩가루가 배합되어 더 쫄깃하고 넣었을 때 구수하고 깊은 맛이 배어나온다. 그 맛이 정말 기가 막히다. 또한 버섯, 야채, 칼국수가 무한리필 되기 때문에 고객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이외에도 새우버섯칼국수, 버섯칼국수가 5,000원이며 이 메뉴 또한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에 쫄깃한 면발이 맛있어 고객들이 많이 좋아한다. 또한 겉저리와 묵은지 두 종류의 김치가 샤브샤브와 칼국수가 전해주는 맛의 풍미를 높인다.

샤브샤브를 먹고 난 국물에 김, 참기름, 각종 야채 등을 넣고 밥을 볶아 먹는 볶음밥은 삼국시대 샤브샤브의 히든카드다. 마치 어렸을 적 어머니가 비벼주던 추억의 볶음밥을 떠올리게 하는 맛이 혀끝에 착착 붙는다. 

 

■ 소문난 맛집에는 특별한 것이 있다

삼국시대 샤브샤브의 깊은 맛은 우선 재료가 지닌 본연의 맛을 제대로 살린 것에 맛의 비밀이 있었다. 자극적이고 다양한 맛을 가미하기보다는 간장과 와사비를 얹은 삼국시대만의 소스 배합 하나로 신선한 쇠고기와 버섯, 야채들을 살짝 데쳐 먹는데 깊고 진한,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인상적이다.

삼국시대 샤브샤브는 모든 식자재를 직거래하고 있으며 당일 아침에 들여온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맛의 선도가 살아있을 뿐만 아니라 샤브샤브용 쇠고기는 가장 신선할 수 있도록 주문 즉시 잘라서 대접하고 있다. 또한 테이블로 나간 반찬은 시식여부에 상관없이 주방으로 돌아오지 않고 바로 내다 버리고 있었다.

“모 방송사 불만제로 프로그램에서 남은 음식을 다시 내가는 경우가 방영되어 고객들이 식당과 식당 음식에 대해 불안한 인식을 가지고 계시는데 저희는 한 번 나온 음식은 모두 냄비에 내다 버리고 있습니다. 돈을 지불하고 음식을 드시는 만큼 고객은 정당하게 그 가치를 누리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고 김영순 사장은 말하고 있다. 이러한 그녀의 답변은 그녀의 경영철학을 고스란히 밝혀준다. 그녀는 고객을 상대로 하는 서비스업은, 특히 음식업인 경우에는 고객에게 무엇보다도 믿음을 주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옛말에도 음식 갖고 장난치면 안 된다고 하잖아요. 음식은 사람의 생계를 유지하는 수단인 만큼 바르게 먹고, 잘 먹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음식을 먹는 만큼 음식에 대한 책임을 질 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믿음을 우선으로 최대의 맛, 최선의 친절을 경영마인드로 삼고 있는 그녀는 국산 배추로 매일 아침마다 김치를 담가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번거로울 텐데도 그녀가 한사코 당일 김치를 담그는 것 또한 샤브샤브의 깊은 맛과 김치의 싱싱한 맛이 어우러지면 고객이 더욱 맛있게 샤브샤브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고객을 위한 진심어린 그녀의 생각으로 인해 삼국시대 샤브샤브가 많은 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을 것일 테다. 또한 삼국시대 샤브샤브는 개업한 지 올해로 13년째다. 13주년을 맞아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후식으로 팥빙수를 서비스하고 있다.

시원하고 담백한 육수의 맛으로 숙취해소에 좋고, 다이어트 및 피부미용에도 좋은 삼국시대 샤브샤브로 맛과 영양을 한꺼번에 즐겨보는 것은 어떠할까. 후식으로 제공되는 팥빙수에 더위까지 싹 가시는 느낌. 삼국시대 버섯 새우 매운탕칼국수·샤브샤브에서 행복한 식사를 즐겨보자. 영업시간은 10:30~24:00까지 하며 단체예약은 새벽 2시까지 하고 있다. 예약문의는 631~0889로 하면 되고, 포장 또한 가능하다.

▲ 김영순 대표

■ 김영순 사장이 말하는 샤브샤브 맛있게 즐기는 법

“칼로리가 적은 야채부터 먹는 것이 살도 안찌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시원한 육수에 쇠고기를 야채, 버섯과 함께 살짝 데쳐서 와사비소스를 찍어 드시고, 다음 칼국수를 넣어 드시면 더욱 더 맛있는 샤브칼국수가 됩니다. 더불어 국물을 조금 남겨두었다가 야채와 계란을 넣어 볶음밥을 드시면 매우 맛있습니다. 저희 삼국시대 샤브샤브에서는 육수, 칼국수, 버섯, 야채 모두 리필이 되니 마음껏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샤브샤브는 혈액 속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구아닌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암 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무공해 식품 버섯과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를 같이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또한 샤브샤브에 넣는 미나리는 해독작용을 도와줍니다.(미소) 쇠고기샤브샤브&새우 및 버섯칼국수가 고객들을 만족시키는 기분 좋은 만찬이 되길 기대합니다.(미소)”  

  


김선민 기자  cc02@hanmail.net
<저작권자 © 이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선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이천시 신둔면 도자예술로99번길 69, 2층  |  대표전화 : 031)636-1111  |  팩스 : 031-632-2580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아50473  |  등록일 : 2012.08.09.  |  발행인·편집인 : 조항애  |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항애
Copyright © 2008 - 2025 이천저널.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cjn2580@hanmail.net